티스토리 뷰


국민연금 납입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방법


대한민국 국민이고,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4대보험을 가입하고 직장생활을 합니다. 4대보험에는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이 포함되어있는데요. 이 네가지중 한가지인 국민연금 납입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연금 납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기 위해서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NPS인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접속후 홈페이지에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게되는데요, 발급에 앞어서 해당 민원을 신청해야 하기 때문에 아래의 메뉴를 눌러줍니다.



민원 신청을 누르게되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로그인에 앞서서 해당 홈페이지에서 권장하고자 하는 XecureWeb Control과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홈페이지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서는 보안상 실행이 불가능하여 꼭 Internet Explorer에서만 로그인이 된다는 점 알아두시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현재까지 내가 낸 연금액 및 급여액을 조회하는 부분을 눌러서, 국민연금 납입증명서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납입증명서 발급에 앞서서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다는점 미리 알고 계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