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신청하기


이 증명서는 관공서나 기관에 제출할때 많이 사용되는 증명서입니다. 그래서 직장 다니시는 분이나 혹은 개인사업을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한번쯤은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발급하셨을건데요, 처음해보시는 분들에게 발급받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를 신청하듯이, 이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발급하기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4대 사회보험료 납부와 그에 따른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특화된 사이트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운영되고있는 홈페이지입니다.



그리고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로그인에 있어서 아이디로 로그인이 불가능하고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완납증명서 발급신청을 누르시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차례에 따라주시면 됩니다.



이 완납증명서를 제출하는곳은 보통 공공기관에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4대보험을 자동이체나 고지서로 납부하시게 되었따면 지급일 기준 2 ~ 3일 이후에 확인되므로 이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해당 증명서를 바로 팩스전송을 할 수도있고, 프린트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보험구분 선택후 해당 기능이용하시면 됩니다. 발급을 하게되면 Veraport를 필수적으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설치해야 프린트발급이 가능합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을 팩스로 받으시려면 팩스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혹시나 팩스번호를 다른번호로 입력하여 잘못 보내졌을 경우에는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이 있으니 번호 확인후에 발급을 눌러주시면됩니다.


완납증명서 발급 후 5 ~ 10분까지 기다리셔야 할수도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