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뚜껑 안열릴때, 여는방법


냉장고 안에 고춧가루나, 다진마늘등을 마트에서 구매하고나서 잼이 들어있었던 병이나 혹은 빈 병에 담아두고 꺼내서 사용하려고 할때 뚜껑이 안열리곤합니다. 그래서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당황하지 마시고 다음의 단계를 따라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따기전에 내가 손목이 가늘고 힘이 없어서 못따는건가, 아니면 힘을 길러야 하나 여러가지 생각이 많이드실텐데요. 저희 어머니는 힘없이도 기술로 잘 여시곤 합니다.



그래서 저도 전수받은 방법을 여러가지로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첫번째로 뚜껑 안열릴때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고무장갑을 이용한 뚜껑 안열릴때 방법입니다. 사실 뚜껑이 안열리는 이유는 병의 내부와 열고자하는 외부의 압력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안열리는것인데요. 이러한 압력을 고무장갑의 마찰을 이용해서 쉽게 열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흐르는 물에 흘려보내줍니다. 잼을 여는경우에는 끈적이는 부분에 뚜껑과 병사이에 오랫동안 붙어있어서 안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뜻한 물로 해주시면 금방 쉽게 열수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고무줄로 여는 방법이 있다고하는데, 요즘 고무줄을 집에 많이 모아두시는 분들이 안계시기때문에 해당 방법은 비추입니다. 혹은 이러한 방법도 있는데요.

 


바로 뚜껑의 윗부분은 살짝살짝씩 때려서 사이에 미약하게 공간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살짝씩 툭툭 쳐주시면 공기가 통하는 기로가 생겨서, 시간이 지나고 조금후에 열게되면 누구나 쉽게 뚜껑 안열릴때 쉽게 열수있답니다. 이렇게 세가지 방법으로 해보시면 열수있습니다.

'호롱이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늑대닷컴 사이트 링크  (0) 2019.05.01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0) 2019.04.30
고클린 다운로드  (0) 2019.04.29
칼무리 다운로드, 설치 및 제거  (0) 2019.04.28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링크  (0) 2019.04.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