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랜드 택틱스 1 다운로드


처음 파랜드 택틱스라는 게임을 접하게 되었을때가 생각납니다. 온라인 게임이 많이 개발되기전인 윈도우 98시절에 그당시에는 CD-ROM 게임이 더욱더 많이 흥행했을 당시입니다. 그래서 소닉도 씨디 구매해서 게임했었고 웜즈 그리고 다양한 게임들을 씨디로 즐겼을 당시에 엄청 재밌게 했던 게임인데요.



이 파랜드 택틱스 1의 게임은 레온과 랄프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게임입니다. 턴제 형식의 게임으로 진행이 되서 전략을 세우고 할 수 있는 게임중에 엄청난 게임이었는데요.



아마 파랜드 택틱스를 시리즈로 많이 해보셨던 분들이시라면 적의 전투 애니메이션은 안보고 아군의 전투애니메이션 보는건 필수로 하실거에요. 저도 이전에 파랜드 택틱스 1했을때 엄청 좋아해서 하루종일해서 엔딩까지 보는 게임이기도 했어요.



그때 하루종일 했을때 한 5시간만에 스테이지 전부다 깻었던것 같아요. 아무래도 스토리의 전체를 알고있다보니 적군의 전투 애니메이션 스킵도했고 아군 전투애니메이션도 스킵했었어요.



카린이라는 인물은 파랜드 택틱스 1 에서도 나오지만 파랜드 택틱스 2에서도 나오는 중요한 인물이기때문에 해보셨던 분들이시라면 카린의 중요성과 사기성을 아시게됩니다. 그래서 카린이 합류할때쯤 열심히 키워주는게 좋습니다.



제가 했을 당시에는 카린이 멜트 배운 이후가 가장 강력했던걸로 기억해서 멜트를 먼저 배우는것으로 목표했던것으로 기억이 나네요.



파랜드 택틱스 1에서 카린은 어린아이로 나오게되지만 2에서는 성숙한 모습으로 찾아볼수있어서 아직 해보지 않으셨던 분들이시라면 꼭 한번은 해보아야할 고전 게임중에 하나입니다.




파랜드 택틱스 1 다운로드하시고 에디터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에디터 사용하면 게임의 재미가 반감 되기때문에 되도록이면 에디터 사용을 자제하고 해보시면 더욱더 게임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