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년 10월 손없는날



2020년 10월 손 없는 날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사만큼은 확실한 날 운수 대박 나는 날짜로 잡아보세요. 민속신앙 중 하나로 여겨지는데 개업일을 정하거나 결혼, 이사 같은 주요 행사의 날짜를 정하는 기준을 말하는데요. 


사실 미신이라고 생각하지만 이왕이면 좋은 날짜에 가면 괜스레 기분도 덩달아 좋아지기 마련입니다. 손 없는 날의 "손"에 관해 알고 계시나요? 여기서 손은 우리를 방해하고 싶은 귀신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디에 가든 있다고 합니다. 



서쪽으로 가던 동쪽으로 가던 북쪽으로 가던 남쪽으로 가던 어느 곳이든 우리를 괴롭히려고 합니다. 나쁜 귀신을 "손"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손 없는 날은 이런 나쁜 귀신이 없는 날이라고 말할 수 있겠죠? ​ 동서남북 사방에서 악귀가 출몰하지 않는 시기라 여기면서 많이들 알아보시는데요. ​ 



악귀가 없어 이사하기 좋은 날이라 불렸습니다. 예전 어르신들로부터 들어오던 말이라 전혀 낯설지가 않습니다. 10월에는 추석 연휴가 있기 때문에 여유롭게 미리미리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벌써 하반기 이야기를 하니 이번년도도 역시나 빠르게 지나갈 것 같은 느낌입니다. ​ 10월 손없는날 확인해 보겠습니다. 



10월 5, 6, 15, 16, 25, 26 이렇게 총 6일입니다. 이번에 추석 연휴가 끝나고 나면 바로 손 없는 날이기 때문에 5,6일에 이사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서둘러서 이삿짐센터를 알아보셔야 할 거 같습니다. 



연휴에 이사준비를 하시게 될 거 같은 10월 손 없는 날 일정입니다.이삿짐 사진 하나가 보이시죠? 특히 이사하는 날에는 손 없는 날에 따라서 비용이 차이가 납니다. 이런 부분까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언제인지 미리 알아두었다가 일찍 예약해서 내가 가지고 올 수 있게 하자고요. ​ 



반대로 따지지 않는 분들이라면 이때에는 비용이 15-20만 원 정도 비싸지기 때문에 절감을 위해서 알아두시는 것도 꿀팁입니다. 날짜 잡으실 때에는 비가 오는 날로 잡으면 잘 사다는 속설이 있죠. 그렇지만 막상 이런 날 움직인다고 생각하시면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