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해봤는데 별거없네



최근에 매형네 집에 놀러갔다가, TV로 넷플릭스르 보게됐는데 재밌는것도 많고 이건 바로 결제해야되겠다 싶어서 집에 돌아오자마자 바로 HD화질이 되는걸로 바로 구매했습니다. 무료로 한달 볼 수 있어서 일단 한달 무료로 신청했습니다.



내일이면 캡틴 마블이 나오기도 하고 해서 그런지, 요즘 슈퍼히어로물에 많이 빠져있어서 엄브렐러 아카데미가 재밌어서 보는중인데 친구가 보고싶다해서 아이디를 알려줬습니다. 



혹시나 내 시청기록을 볼까 고민이 있어서 이걸 어떻게 지워야 하나 찾아봤는데 간단합니다. 먼저 PC로 보시는 분이나 휴대폰으로 보시는 분들이나 하는 방법은 간단하기에 PC 기준으로 설명해드릴게요.



우측의 캐릭터를 누르게되면 각자의 프로필이 나오게되고, 프로필 관리가 아닌 계정이라는 메뉴로 들어갑니다.



멤버십 & 결제정보와 상세정보 설정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더 아래로 내려가게되면 프로필이라는 곳이 있고 언어,시청기록, 재생 설정, 평가한 콘텐츠 이렇게 있는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위해서는 시청기록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누르게되면 내가 지금까지 과거에 봐 왔던, TV프로그램이나 영화 등 가장 최근에 봤던것이 위쪽에서부터 나열되서 나올텐데요. 여기에서 가장 우측에 보면 투표용지에 찍는 도장모양처럼 생긴것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시청기록에서 숨기기라는 메뉴가 나오게되고, 한번 클릭하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어려운말로 길게 작성되어있는데요. 넷플릭스에서 따로 한번더 시청하지 않는이상 시청기록에 남지 않는다. 시청기록에 남기려면 검색해서 한번더 보면 나온다라는 뜻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해봤는데요, 넷플릭스는 친한친구끼리 보는게 가장 편하게 볼 수 있는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