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왼쪽 윗배 통증,오른쪽 윗배 통증 구분하기


밥을 잘못먹었거나 혹은 몸이 아플때 배에 증상이 자주 나타나곤 합니다. 가벼운 증상으로는 화장실에 가고싶을때 아픈 배가 대표적인 예가 될 수 있을텐데요. 하지만 배의 윗쪽이 아프거나 혹은 왼쪽 윗배 통증인지 오른쪽 윗배 통증인지에 따라서 어디가 아픈지도 나뉘게 된답니다.



가장 먼저 유의깊게 살펴보아야 할것은 배의 겉 표면쪽에서 아픈지 혹은 안쪽에서 쿡쿡 쑤시는지에 따라서 다르게 됩니다. 그래서 왼쪽 윗배 통증의 경우에는 비장에 문제가 있을수도있습니다.



비장의 경우에는 사람의 겉 표면에서 가장 가까운곳에 위치하고있는 장기중 하나인데요. 정말 살살 눌러도 아프다면 비장에 문제가 생겼을수도 있답니다. 



두번째로는 위장의 염증때문에 아프실 수 도있습니다. 위장에 염증이 생기면 즉 위염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 위염이 생기게되면 소화불량이 생기게 되고 배의 통증의 원인이 될 수 도있답니다. 그래서 위염일때는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않는것이 좋답니다.



왼쪽 윗배 통증으로는 대표적으로 두가지가 있는데 그렇다면 오른쪽 윗배 통증의 증상으로는 어떠한 증상들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어떻게 아픈지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데요. 송곳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오른쪽 윗배에서 느껴진담뎐 위궤양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위궤양은 염증때문에 위에 위치한 점막에 손상이 되서 움푹한 상태를 일컫는 말이라고 의학사전에 나와있답니다. 그래서 위가 아플때 보통 복통이나 속이 쓰리거나 구토하는 경우도 있고 입맛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오른쪽 윗배 통증으로는 역류성 후두염때문에 배가 아픈경우도 있고 혹은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 다양한 이유가 있답니다. 간암의 증상중 하나도 복통때문이라고도 하는데요. 가벼운 증상이라도 심각하게 고민해보고 병원에서 진료받아보시는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왼쪽 윗배 통증과 오른쪽 윗배 통증 알아봤는데요, 그냥 아프다가 말겠지 라고 생각하시지말고 내 몸은 본인이 챙겨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더 심해지기전에 병원 가셔서 진료 보시고 정확하게 진찰받으시는게 좋아보입니다.



'호롱이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차량 사고이력조회 먼저  (0) 2019.07.24
캠코 소액대출 정보  (0) 2019.07.23
대학생 필수 자격증  (0) 2019.07.23
가정용 CCTV 알아보고계신가요?  (0) 2019.07.23
투룸 포장이사 비용 확인해봐요  (0) 2019.07.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