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칼무리 다운로드, 설치 및 제거


이미지를 캡쳐할때 캡쳐도구를 사용하시거나 혹은 키보드의 Print Scroll 버튼을 눌러서 전체화면을 따고, 그림판이나 포토샵에서 편집하고 그래야 하나의 이미지가 만들어지곤 하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칼무리 다운로드, 경로에 대해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시는 분들중에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곤 합니다. 제거 방법이 뭐 이렇게 어렵냐라는 반응이 굉장히 많은데요. 컴퓨터 사용방법을 자세하게 모르시는 분들이 제거에 불편함을 느끼시곤 해서, 칼무리 다운로드와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다운로드는 어디서나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다운로드도 가능하고, 영문버전으로도 다운로드가 쉽게 가능합니다.



다운로드하고 실행하게되면 다음과 같이 나오게 되고, 저장 형식의 확장자도 선택이 가능하고 일반 캡쳐도구와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화면 캡쳐는 기본이고 활성중인 화면 그리고 색상 추출까지 가능합니다.



그런데 전부 다 사용하신 후에, 프로그램 종료 후 컴퓨터 재부팅 하고나서 칼무리를 지우려고 하는데 지워지지 않는 현상이 발생한다고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있습니다.



그러한 이슈사항은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계속 사용되어지는 상태가 되어있거나, 혹은 프로세스에서 계속 돌아가고있는 상태라 따로 삭제가 되지 않으시는것입니다. 시작프로그램에 등록이 되어있다면 사용안함으로 변경해주시면 되고, 프로세스 상에 상주해있는 상태라면 해당 파일이름인 Kalmuri.exe 파일을 찾으셔서 프로세스 종료해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