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스 송금취소, 5분내로 확인해보세요.




친구들과 더치페이로 계산후에 토스로 송금을 하려고 한 순간, 계좌 번호 하나를 잘못입력해서 다른곳으로 입금이 되는 수많은 사례들이 발생하곤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토스 송금취소 어떻게하는거야? 하면서 찾아보실텐데요.



그럴땐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의 방법으로 천천히 하나씩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토스에서 일반 은행 계좌로 입금한 경우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금액을 잘못보냈을 경우 해당은행에 바로 문의하시는게 좋습니다.



문의시에는 어떤은행으로 이러한 계좌로 잘못보냈다고 은행에 연락을 하게되면, 은행에서 해당 계좌로 돈을 받은 사람에게 연락이 가게됩니다. 고액의 금액일 경우 돌려주지않으면 신고도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토스에서 토스로 보냈을때 송금취소 하는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만약 해당 계좌번호가 틀린 번호라면 바로 나의 계좌로 돌아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존재하는 계좌라면 해당 방법을 이용해야하는데요.



먼저 토스의 앱을 켜신후에 상단에 메뉴를 누르셔서 FAQ를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메뉴에서 송금을 누르신 후에 위에서 네번째 항목에서 해당 내용확인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사기거래 관련된 내용은 토스앱에서 입금확인증 을 받아서 경찰서에 입금확인증을 제출하면 됩니다. 혹은 쇼핑몰같은곳에 잘못입금했다면 해당 쇼핑몰에 문의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연락처 착오로 인해서 잘못 계좌이체 한 경우에는 토스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절차를 통해서 다시 반환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